•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당뇨발학회 년도별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당뇨발학회 회원 여러분

2013년 창립된 대한당뇨발학회는 지난 6년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이제 당뇨발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당뇨발은 그 원인과 치료가 여러 전문영역에 걸쳐 있기 때문에 어떤 한 분야의 의료진이 할 수 있는 진료가 아닙니다. 당뇨발과 연관된 다양한 전공의 의료진들이 토의와 협조를 통하여 진료를 해야 합니다. 대한당뇨발학회는 그 동안12회의 학술대회를 통하여 당뇨발 분야 여러 전문가들의 소통과 친목도모, 학술발전을 위한 큰 발전을 이루었다고 생각되며, 특히 국제학회인 DLS in Asia를 두 차례 개최하는 등 당뇨발 분야를 이끌어 가는 국제적인 중심학회가 되는 초석을 다졌습니다.

그 동안 학회 발전을 위하여 큰 관심과 협조, 성원을 보내주셨던 김동익 전임회장님을 비롯한 대한당뇨발학회 모든 회원님들과 학회를 위해 헌신의 노력을 다해 주셨던 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회의 신임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전임 임원님들께서 밑거름을 다지신 학회의 위상을 지키고 더 큰 발전을 위해 제 4대 대한당뇨발학회 임원들은 현시대의 요구에 따라 앞으로 학술대회를 좀 더 내실화하고 당뇨발 분야 진료의 활성화를 위한 대민활동 및 대정부활동 등에 역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2년 동안 대한당뇨발학회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계속적인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대한당뇨발학회 회원 여러분, 큰 발전 이루시고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대한당뇨발학회 회장   한 승 규 올림